법인 인감증명서 발급을 위해 동사무소 등에 방문해서 발급 받는 경우, 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를 이용하면 빠르고 간편하게 법인인감증명서를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.
법인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를 이용해서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목차
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 조회
법인 인감증명서는 매우 중요한 서류이기 때문에 인터넷 발급이 불가능하고, 본인이나 대리인을 위임하여 동사무소나 주민센터 등 발급처에 직접 방문해서 신청하거나, 비치되어 있는 무인발급기를 이용하면 쉽고 빠르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.
단, 무인발급기의 경우 법인인감증명서만 가능하고 개인 인감증명서(일반/매도)는 발급이 불가합니다.
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는 어디나 설치되어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방문하려는 기관에 무인발급기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방문하시는게 좋습니다.
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가 설치된 장소는 인터넷등기소 홈페이지 [서비스 소개] - [무인발급기 위치]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.
인감증명서 발급 시 준비물
법인인감증명서 발급의 경우는 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에서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으려면, 인증매체 인식을 위해 법인 RF인감카드와 마그네틱인감카드, 전자증명서매체 중 1개가 필요합니다.
개인 인감증명서 발급시는 신분증(주민등록증, 여권, 운전면허증)을 챙겨야 합니다. 만약, 대리인 방문 시 위임장과 위임자의 신분증과 도장, 대리인 신분증이 필요합니다.
법인인감증명서 무인발급 방법
법인인감증명서를 무인발급기를 통해서 발급 받으려면 아래 순서를 차례대로 따라하시면 쉽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.
① 무인발급기 우측 법인인감 선택
② 소유한 인감매체 선택(RF인감카드, 마그네틱인감카드, 전자증명서매체 중 택1)
③ 선택한 임감매체를 스캔
④ 비밀번호 입력
⑤ 입력정보 확인
⑥ 결재수단 선택 후 결재
⑦ 인감증명서 발급
무인발급기 인감증명서 발급 수수료 : 1통당 1,000원
주의사항
1. 무인발급기는 평일 오전 9시 ~ 오후 6시까지 운영됩니다.
2. 은행이나 정부기관에 제출하는 법인인감증명서는 1~3개월 이내 발급한 경우에만 유효합니다.
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는 법인 인감증명서 발급 기능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. 인감증명서 무인발급기가 설치된 관할청 또는 구청에서 발급 기능 여부를 문의 및 검색 후, 방문하시기 바랍니다.
'사회 탐구생활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3 국세환급금 조회 신청 방법 (0) | 2023.04.13 |
---|---|
운전면허증 1종보통 자동 갱신 방법 (0) | 2023.04.12 |
인천공항 리무진 버스 노선표 이용 요금 (1) | 2023.04.11 |
내나라 여행박람회 사전예약 무료 2023 (0) | 2023.04.11 |
여름휴가 국내 여행지원금 신청 방법 (0) | 2023.04.11 |
댓글